안동과학대학교 입니다.

게시물 내용
수강신청 이후.

현재 안동과학대학교 간호학과에 재학 중입니다. 이번 일로 하여금 꽤 많은 생각이 듭니다.


8월 19일 월요일에 수강신청 예정이었던 것이 22일 목요일로 미뤄졌을 때는 이해를 하지 못하였지만 크게 문제를 다루지 않았습니다. 아무래도 간호학과의 인원수가 많고 처리해야 할 서류들이 많아 그럴 수 있다고 스스로 이해를 했습니다. 그때를 위하여 시간을 겨우 비웠는데 시간마저 두 시간이나 미뤄졌습니다. 그 덕에 약속 잡은 것을 깨지는 않았지만 늦어버렸습니다. 그래도 큰 화는 나지 않았습니다. 그저 일을 처리하는 시간이 부족한가, 라고만 짧게 생각하고 넘어갔으니까요. 게다가 많은 시간 동안 무엇을 신청할지 시간 널널하게 고민을 했으니 나쁜 점만이 있는 것은 아니어서 스스로 결론을 지었습니다. 


그러다 문제는 수강신청을 다 하고 2학기 시간표를 확인했을 때 나왔습니다. 전공 과목 중 하나가 시간이 바뀌었다는 것이었습니다. 전공에 맞춰 시간표를 다 짜고 스스로 흡족하고 있을 때, 그 연락이 와서 미간을 찌푸렸습니다. 이미 다른 것을 신청하기엔 자리가 없었고, 생각했던 시간표에 스케줄이 꼬이게 된 것입니다. 기분이 썩 좋지 않았습니다. 어찌하여 날짜가 미뤄지고, 약속된 시간도 미뤄지고, 전공 과목 시간도 바뀌어 한 두 명이 아닌 여러 사람들이 왜 피해를 받아야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막말로 학생들의 생각은 고려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바쁜 것은 알고 있으나 시간이 두 번이나 미뤄지고 수강신청 다 하고 시간표를 다시 확인하는데 아무런 통보 없이 시간이 바뀐다는 소식에 과연 학교가 학생들을 생각해주는 것인가 생각이 듭니다.


학교 생활에 지장이 가지않는 것도 아니고 여러 사람들에게 피해를 주는 것은 아닌 것 같습니다. 한낱 건의하는 글이지만 심사숙고하여 읽어주시고 명쾌한 대답을 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수강신청에 대한 답글


안녕하세요
간호학과 발전을 위한 좋은 의견 감사합니다.

학사운영상 부득이하게 발생하는 일들을 해결하는 과정에서 발생한 부분으로 사료됩니다.
학생들에게 가능한 불이익이 가지않도록 학과에서도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학과의 발전을 위한 관심 부탁드립니다.


김홍순 2019-10-16 17:14:30.0

알림존

  • 안동과학대학교, 교육부 '대학기본역량진단 예비 자율개선대학' 선정!
  • 안동과학대학교 '특성화 전문대학' 육성사업 선정!
  • 안동과학대학교 간호학과 겸ㆍ초빙 교수님을 모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