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과학대학교 입니다.

게시물 내용
[영상정보처리방침] 영상정보처리방침(2017.3.27)

안동과학대학교(이하 '대학'이라 함)에서는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관리방침을 통해 본 대학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관리되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1. 영상정보처리기기의 설치 근거 및 설치 목적

대학은 개인정보보호법 제25조 제1항에 따라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 및 운영 합니다.
1. 시설물 안전관리 및 화재예방
2. 범죄의 예방
3. 차량도난 및 파손방지

2. 설치 대수, 설치 위치 및 촬영범위

대학은 개인정보보호법 제25조 제1항에 따라 다음과 같은 목적으로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 및 운영 합니다.

설치 대수 설치위치 및 촬영범위
273 건물현관 및 로비, 복도, 엘리베이터, 도로 등


3. 관리책임자 및 접근권한자

귀하의 영상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영상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영상 정보 보호책임자를
두고 있습니다.

구 분 소 속 직 위 이 름 연락처
관리책임자 관재팀 팀 장 김기덕 054-851-3638
접근권한자 관재팀 팀 원 권현낙 054-851-3639


4. 영상정보의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및 처리방법

촬영시간 보관기간 보관장소
24시간 촬영일로부터 30일 각 건물 학생지원센터 사무실,
본관 관재팀 사무실

처리방법 : 개인영상정보의 목적 외 이용, 제3자 제공, 파기, 열람 등 요구에 관한 사항을 기록 및 관리하고
보관기간 만료 시 복원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 삭제(축력물의 경우 파쇄 또는 소각) 합니다.

5. 영상정보처리기기 설치 및 관리 등의 위탁에 관한 사항

대학은 자체적으로 영상정보처리기기를 설치 및 관리 하고 있으며, 추후에 외부 용역업체와 위탁계약을
체결 할 경우 관계법령에 따라 그 사실을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6. 개인영상정보의 확인 방법 및 장소에 관한 사항

1. 확인방법 : 대학 영상정보 관리책임자에게 미리 연락하고 방문하시면 확인 가능하며, 열람 등을 요구할 경우에는
개인영상정보 열람 및 존재확인 청구서를 작성하여 담당부서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2. 확인장소 : 본관1층 관재팀 사무실, CCTV가 설치된 건물의 학생지원센터

7. 정보주체의 영상정보 열람 등 요구에 대한 조치

귀하는 개인정보에 관하여 열람 또는 존재확인 및 삭제를 원하는 경우 언제든지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자에게 요구하실 수
있으며, 대학은 지체 없이 존재확인 및 삭제 등 필요한 조치를 하겠습니다.
이 경우 존재확인 및 삭제를 요구할 수 있는 범위는 귀하가 촬영된 개인영상정보와 정보주체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명백히 필요한 개인영상정보에 한정됩니다.

8. 영상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대학에서 처리하는 영상정보는 암호화 조치 등을 통하여 안전하게 관리되고 있습니다. 또한 대학은 개인영상정보보호를
위한 관리적 대책으로서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차등부여하고 있고, 개인영상정보의 위 및 변조 방지를 위하여
개인영상정보의 생성 일시, 열람 시 열람 목적 및 열람자 및 열람 일시 등을 기록하여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 외에도 개인영상정보의 안전한 물리적 보관을 위하여 잠금장치를 설치하고 있습니다.

9. 영상정보 처리기기 관리방침 변경에 관한 사항

이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 및 관리방침은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 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공지사항을 통하여 고지할 것입니다.

1. 이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 및 관리방침은 2017.3.27. 부터 적용됩니다. [개정]
2. 이전의 영상정보처리기기 운영 및 관리방침(2014.5.14)[제정]

알림존

  • 안동과학대학교, 교육부 '대학기본역량진단 예비 자율개선대학' 선정!
  • 안동과학대학교 '특성화 전문대학' 육성사업 선정!
  • 안동과학대학교 간호학과 겸ㆍ초빙 교수님을 모십니다.